물생활

물생활 ㅡ 알비노 플레티넘 레드테일 / 구피 치어 사육방법

♠풀내음♠ 2025. 9. 26. 17:53

 

구피는 난태생이라 알이 아닌 치어를 바로 낳아요.

동그랗게 나았다가 뽕~하고 꼬리가 펴지죠.

 

분양받아서 키우고 있는 고정구피

알비노 플레티넘 레드테일

 

알비노 - 눈

플레티넘 - 몸통

레드테일 - 꼬리

 

이렇게 부위별로 이름이 지어지더라구요.

이쁜 애들 브리딩을 하다가 어느정도 고정이 되면 이렇게 고정구피로 번식을 시킨다고 하네요.

 

왼쪽은 처음에 치어를 받았을 때이고

오른쪽은 치어를 4일정도 키웠을 때에요.

 

초보물린이라 처음에는 잘 몰라서 치어를 브라인 쉬림프만 먹였는데...이것만으로는 영양부족이라고.. ㅠ

그래서 지금은 구피치어사료를 먹이고 있어요.

아주 열심히~

 

https://bluesky003.tistory.com/78

 

https://bluesky003.tistory.com/76

 

 

구피 치어는 20분마다 소화된다고 해서 먹이고 환수해주고 먹이고 환수해주고

 

 

처음 치어 사육 실패 원인

산란통에서 치어를 키움 - > 물 순환이 안되서 물이 오염

브라인쉬림프만 먹이로 줌 -> 영양부족

 

지금 치어 사육 성공 원인

분리사육 -> 불투명 통에 별도 사육 (물은 구피가 있었던 어항물로 환수 1일2회이상)

치어전용사료 줌. 브라인쉬림프는 간식으로 가끔

 

한달이 지나면 발색이 나온다고 하는데 잘 커줬으면 좋겠어요.

무엇보다 짝꿍이 아주 잘 돌보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