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물고기 근황 짤로 묶어봤어요.
https://bluesky003.tistory.com/85
베타이야기 / 하프문베타, 더블테일베타
저희집에는 빅이어 하프문 베타 _ 봉산이와 더블테일베타 _ 청산이가 있어요.각각 20큐브 어항에 단독 사육 중이랍니다. 물고기에 대해 전혀 모르던 제가 베타를 키우면서 베타에 대해 알아가고
bluesky003.tistory.com
* 하프문베타 - 이름 : 봉산이 (봉산탈춤~에서 따옴)
밥 먹는데에 아주 적극적인 봉산이 입니다.
https://bluesky003.tistory.com/80
물생활 - 베타 밥주기 빅이어베타하프문
베타 수컷 2마리를 20큐브 어항에 각각 키우고 있어요.귀 지느러미가 큰 베타인 빅이어베타 입니다.탈춤을 추는 것 같아서 이름이 “봉산”이에요.봉산 탈춤~ 이녀석 처음에 집에 왔을때부터 아
bluesky003.tistory.com
어항 앞을 보고 있으면 저~ 뒤에서부터 막~ 달려와요
그리고는 스킨답서스에 착붙~!
반려견 훈련 잘 시키면 브이자로 손 가락 대면 코 가져다 대는 것처럼 말이죠 ㅎㅎㅎ

* 더블테일베타 - 이름 : 청산이 (봉산이랑 라임을 맞추기 위해서)
처음에는 먹이를 줘도 한번에 잘 못먹어서 물에 뿔려서 주곤 했어요.
이제는 조금 컸는지,, 한번에 잘 먹네요.
그냥 지느러미를 쫙 피고 있으면 물 위로 떠서 그런지... 저렇게 뿌리에 코 박고 자주 있어요.
누가보면 줄기에 걸린줄 알아~

* 블랙네온테트라
군영을 한다고 해서 30마리 2자어항(길이 60cm)에 넣었는데 각자 따로 놈 -,.-
처음 왔을때보다 아이쉐도우가 더 진해졌어요
자세히 보면 눈 위에 아이쉐도우 한것처럼 주황빛이 돌아요 ㅋㅋㅋ


지금도 잘 몰라서 물고기가 아픈데 방치하고 있을수도 있고,
초보라서 아직 경험이 부족해서 잘 돌보지 못하는데,
그래도 이렇게 잘 커주니 좋네요.
'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물생활 - 구피키우기 / 어항에 고구마 활용법 (3) | 2025.10.02 |
|---|---|
| 물생활 ㅡ 알비노 플레티넘 레드테일 / 구피 치어 사육방법 (12) | 2025.09.26 |
| 베타이야기 / 베타침대가 필요한 이유, 베타 플레어링 (10) | 2025.09.16 |
| 물생활 - 팬더 코리도라스 유영모습 / 아돌포이 사진 (18) | 2025.09.12 |
| 베타이야기 / 하프문베타, 더블테일베타 (13) | 2025.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