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 어항 근황입니다.
물생활하다보면 한번은 전염병이 돌아 전멸되는 상황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모두 잘 크고 있답니다.
고정구피 2종을 키우고 있기에 2자 어항 3개를 이렇게 관리하고 있어요.
1. 수컷항 _ 토파즈 + 레드테일 수컷
2. 암컷항1 _ 토파즈 암컷항
3. 암컷항2 _ 레드테일 암컷항
수컷항
원래 성어 중 고정구피 2종의 수컷을 넣고, 나머지 암컷항에서 준성어들이 고노지움이 나오면
바로 수컷이 되겠구나 해서 수컷항으로 이동합니다.
알록달록해서 좋긴 한데 가끔 정신 산만함

암컷항1
보통 구피 암컷은 정자를 3~6개월 정도 품고 있기 때문에 수정을 안하더라도 알배가 차면 산란이 되어 치어를 낳기도 한다고해요.
암컷항과 수컷항을 구분한 다음에 3개월은 혹여 치어를 낳을수도 있겠구나..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2개월 지나도 치어를 안낳고 알배도 차지 않아 보이길래~
와~
이렇게 뚝~! 끊기는구나~ 있는 물고기들 키우는데 집중할 수 있겠구나~ 했는데
엊그제 떡하니 치어 2마리가 암컷항에 돌아다니더라구요..
"너 누구니~~~??"
어느 물고기가 낳았는지도 모르겠어요.
우선 그대로 두면 다른 성어들한테 잡아 먹힐 확율이 높기에 건저내서 어항안에 통을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치어 보이지요? 그 뒤에 돌아다니는 물고기들은 저희가 직접 받은 치어가 2개월 된 녀석들이에요.
성어가 아니지요.
이렇게 보니 치어 받고 엄청 많이 컸네요.

암컷항2
어항에는 산소를 공급하는게 물고기들한테 좋아요.
그냥 콩돌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어스톤이 이뻐보여서 하나 주문해서 넣어줬더니
레드테일~~ 산소공기방울이 먹인줄 아나봐요.
누군가는 물살이 센게 구피들한테 독이라고 하던데... 저희집 구피들은 물살 있는곳을 굳이 찾아와요.
지금까지 잘 키우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저희집에 있는 어항 3개의 근황이었습니다.
암,수 분리하니 치어 받을 시기 신경 안써도 되니 좋네요.
그나저나 저희 엄마가 빨리 더 데리고 오라고 하십니다 --;; 왜 물고기 욕심이 생기셨는지.. -,.-
안시먹이
일명 청소물고기로 불리는 안시는 어항에 한마리씩 꼭 넣어줘야해요.
안시도 물고기들에게 주는 밥을 먹지만 애호박을 좋아하거든요.
환수하기전에 한조각씩 일주일에 한번 넣어주는데 애호박을 얼려놓는답니다.
가장 신기하고 재미있는건 제 짝꿍이야기에요.
냉동실을 열어보니 짝꿍이 이렇게 소분해놨어요.
사람 먹을것도 이렇게까지는 안하는데... 푸하헤하하 얼마나 웃었는지 몰라요.

즐거운 물생활입니다.
2026.01.26 - [물생활] - 고정구피 수컷항 / 스킨답서스 어항 /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고정구피 수컷항 / 스킨답서스 어항 / 스킨답서스 수경재배
몇개월전 물생활을 시작할때만해도 고정구피 / 막구피 구분못했는데이제 고정구피를 2종 키우다보니 섞이지 않게 하려고 어항을 늘리게 되었네요. 결국 번식을 막기 위해 치어 중 수컷 표시가
bluesky003.tistory.com
'물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베타 복수병 / 메디피쉬 방문 후기 - 붕어마름 구입 (1) | 2026.03.08 |
|---|---|
| 팬더 코리도라스 근황 - 구피 수컷항에 동거 중 (3) | 2026.03.02 |
| 물생활물생활 - 구피계의 보석 / 토파즈 POTO3 (5) | 2026.02.20 |
| 피딩링만들기 - 베타 거품집때문에 / 부상수초 띄운 이후 (9) | 2026.02.06 |
| 청산이 더블테일 베타 - 부상수초 띄워줬더니 거품집을 (14) | 2026.02.02 |